LeeJK's Blog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 속상해하신 적이 있으시죠?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면 회선에 문제가 생겼을 때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해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많지만, 인터넷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가장 먼저 체크해 볼 게 인터넷 속도 측정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은 통신 서비스 업체마다 측정하는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자기사이트 자기가 진단하고 마냥 좋다고 하면 좀 믿을 수 없죠? 소개하는 사이트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품질측정 서비스로 KT, 올레, LGU+ 등 모든 업체의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실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검색사이트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speed.nia.or.kr" 사이트가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위 모습의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요가 없고요. 바로 속도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Giga인터넷, 초고속인터넷, 경로추적, 웹페이지 접속시간 측정, 품질측정 이력조회, 정보센터 등이 보입니다. 자신의 회선에 따라 Giga인터넷이나 초고속인터넷으로 들어가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아무 곳이나 들어가 측정해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초고속 인터넷으로 속도 측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수집약관동의와 프로그램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모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프로그램 설치까지 모두 끝나면 측정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LGU+ 100MB 광랜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 손실률 등을 바로 알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괜찮게 나왔지만, 혹시라도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업체 A/S 요청이고요. 좀 번거롭다 싶으시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바이러스 체크 등을 통해서 자신의 컴퓨터 상태를 진단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