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변기가 막혀 고생한 적이 계시지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는 한 번씩 변기가 막히곤 하는데요. 변기가 막혔을때 뚫는법을 몰라 다들 한 두 번 고생을 하셨을 겁니다. 오늘은 변기가 막히면 한 방에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하셔서 돈도 절약하시고 손쉽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변기가 막히게 되면 대표적인 증상이 아예 막혀서 물이 내려가지 않고 흘러넘치는 경우와 조금이지만 천천히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변기 청소용품으로 쑤시면 내려갑니다.



하지만 킹왕짱 변을 보셨거나 휴지를 너무 넣었을 때 물이 넘치다가도 천천히 내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컵에 샴푸를 반쯤 담아서 변기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먹다 남은 탄산음료를 마구 넣어주세요. 그리고 뚫어뻥 같은 것으로 쑤셔 주시면 변기가 뻥~하고 뚫립니다.


샴푸 반 컵에 탄산음료 2~3잔 정도의 비율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양이 많을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샴푸 대용으로 린스나 주방세제도 괜찮습니다. 단순한 윤활유 역할이기 때문에 아무 세제라도 괜찮습니다.


다음으로 딱딱한 무엇이 들어갔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사실 일반인이 해결하기 힘듭니다. 아이들 장난감같이 딱딱한 물건이 변기에 들어갔다면 절대 변기를 쑤시면 안됩니다. 그냥 전문가에게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괜히 뚫어보겠다고 쑤시면 더 꽉 막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공사비만 더 나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