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주력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 기본 설정으로 팝업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뭐 레이어 팝업과 몇몇 사이트는 팝업이 뜨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팝업 허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팝업을 차단하고 싶을 때도 있고요.


크롬 브라우저 팝업 설정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크롬 팝업 허용 및 차단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팝업이 차단되어 있어서 팝업이 뜨면 위 사진과 같이 주소창에 팝업이 차단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때 주소창의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크롬 팝업 허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창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팝업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팝업을 항상 허용"과 "팝업 계속 차단"이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팝업을 허용했지만, 다시 차단하고 싶을 때는 팝업 차단 관리로 가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 관리는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상단 검색창에 팝업이라고 입력을 하면 위 사진과 같이 내비게이션(?)이 활성화됩니다. 쭉 따라서 들어가시면 크롬 팝업 관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팝업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 예외 관리를 누르면 여러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보시고 변경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팝업 허용 및 차단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면 참 간단한 정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네요. 참고하셔서 크롬 브라우저 이용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