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토지 등을 구입할 때 꼭 확인해보아야 할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토지이용규제법에 근거한 토지 이용 용도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토지를 구입했는데 자신의 이용 목적과 맞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토지를 구입할 때는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은 국토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은 필요 없고요. 토지 주소만 알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토지이용계획, 행위제한정보, 규제안내서, 고시정보 등의 메뉴가 있고 아래에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주소를 모른다면 지도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지도를 이용해 확인하고자 하는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지번찾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토지이용계획열람 보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 외의 정보도 확인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주소를 모르시더라도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화문 쪽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확인해 봤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씩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꼭 토지가 아니더라도 외진 곳의 주택 등을 살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