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우리나라는 좁은 땅덩어리에 많은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형편이라 주거공간으로 아파트가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투자가치도 꽤 높은 부동산 중 하나입니다. 아파트 구매에 있어서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물론 아파트 공시지가가 아파트 실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파트 가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니 알아두시면 아파트 거래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을 보시면 개별단독주택, 표준단독주택, 공동주택의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니깐 "공동주택 공시가격"으로 들어가 확인하시면 됩니다.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해당 주소지의 아파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가입도 필요 없으며, 공인인증서도 필요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수까지 선택하고 아래 "열람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파트 공시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몇 년간의 아파트 공시지가 변동사항을 알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를 하실 수 있으니 아파트 구매에 앞서서 투자가치나, 현재의 아파트 가격 등을 예측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내 집 마련이나, 재테크 측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정보이니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