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지적도란 토지의 소재, 지번, 지목, 도면 등 토지와 관련한 모든 정보가 기록된 서류입니다. 땅을 살 때 꼭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자신의 토지구입 목적과 국토부 토지이용계획이 맞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땅을 사고도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관청에 직접 방문해서 지적도 열람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지적도무료열람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적도 열람이 필요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로 검색을 하면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에서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즐찾에 등록해 두시길 바랍니다.



지적도 열람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에 위 사진과 같이 토지이용계획, 행위제한정보, 규제안내서, 고시정보 등을 바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그냥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를 모르면 지도로도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의 지적도 열람은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법적인 효력이 없기 때문에 필요할 경우 관청에서 따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최신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사실 확인은 관련 공무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