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외장하드나 USB 등의 외부저장기기에 저장된 기록이나 파일 등이 지워졌을 때, 중요한 파일일 경우에는 외장하드복구업체와 같은 전문가에 의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부담스러울 겁니다. 중요한 파일이라면 비용을 지불해서라도 복구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복구가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복구할 내용이 지워지고 그 위에 다른 내용이 기록되었다면 복구하기가 힘듭니다. 100% 모든 자료가 복구되는 건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Recuva"로 검색해서 위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Recuva는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Recuva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어떤 형식의 파일을 복구할 것인지 묻는 창입니다. 그냥 "All Files"를 선택해도 되지만, 삭제된 파일이 많다면 특정 파일만 골라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을 지정하면, 다음으로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모르면 그냥 상단에 있는 "I'm not sure"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Start"를 누르면 되는데, 좀 더 세밀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enable deep scan"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체크하고 진행하는 게 더 좋겠죠?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꽤 시간이 걸립니다. 시간이 지나고 복구할 수 있는 파일들 목록이 보일 텐데요. 위 사진처럼 복구할 파일에 체크하고 Recover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복구할 파일이 저장될 곳을 정해주면 됩니다. 설명은 길었지만, 간단하게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으로 지워진 파일의 복구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모든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그러니 중요한 파일은 꼭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