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의 복잡한 도로 상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네비게이션은 자동차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특히 처음 운전을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네이게이션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해서 오늘은 현대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게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은 네이버에서 "블루멤버스"로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메뉴 "차량관리서비스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시면, 인텔리전트/스마트 네비게이션과 모젠네비게이션의 업데이트 안내가 있습니다. 자신의 차량에 설치된 네비게이션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먼저,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 Smart Updater Plus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의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해 주세요.



다운로드 받으셔서 컴퓨터에 설치하고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실행해 주세요. 설치할 때 별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지만, 비회원으로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원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비게이션 선택은 복잡하지 않게 차량 정보로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위치는 USB, DVD, SD카드 등으로 정하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차량에 메모리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도로 상황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자신만 손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