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택배를 이용하고 싶을 때 우체국택배 등의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편한 방법은 편의점 택배가 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변 인근을 살펴보면 편의점이 없는 곳은 없습니다. 택배를 보낼 때나 받을 때 급하지 않다면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편의점 택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보낼 수도 있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혼숙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라 생각되네요.



검색사이트에서 "포스트박스"로 검색을 하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는 GS25, CU 편의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때는 위 사진과 같은 무인택배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이어야 합니다. 작은 점포는 받을 수만 있고 보내고자 할 때는 무인택배장비가 꼭 있어야 합니다.



무인택배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 검색은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이용안내 > 설치점포"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맵과 같이 표시되니 찾기 쉬울 겁니다.



편의점 택배 가격은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른 택배사의 가격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가격은 비슷하고 서비스는 좀 더 편하네요.



그리고 편의점 택배와 제휴를 맺은 쇼핑몰을 이용하면,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어서 도난, 분실 등의 위험으로부터 좀 더 안전합니다.


제휴업체 확인은 "이용안내 > 편의점 PICK-U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 배송 조회도 간편합니다. 메인화면을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또는 상단메뉴 배송조회 메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두면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한다면 회원가입을 하는 것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혼숙을 한다든지, 낮 시간에 집에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택배를 받기가 조금 그렇습니다. 대문 앞에 나둘 수도 없고, 그렇다고 시간을 빼서 택배를 기다릴 수도 없고요. 이럴때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