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중고차 구입 시, 가장 신경 쓰이는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고차량을 무사고로 속여서 판매하는 매매상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나중에 가서 후회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니, 무사고 차량이라고 해도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중고차라고 해도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번 사면, 환불받기도 힘듭니다. 그러니 중고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로 후회할 일을 조금이나마 줄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카히스토리"로 검색하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는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사이트로 자동차보험사고로 처리한 차량의 수리비지급내역을 기반으로 보험사고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 정보보고서 조회 절차는 위 그림과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중고차를 보러 가실 때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중고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는 건당 3,300원의 정보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중고 자동차라고 해도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니 3,300원이 아깝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절차에 따라 중고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를 하면,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 자동차 용도변경 정보, 자동차 번호/소유자 변경이력 정보,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보험사고이력 상세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자동차보험사고로 처리한 차량의 수리비지급내역을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비로 수리한 차량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무사고 차량이라는 결과가 나와도 무사고가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중고차를 구입하실 때에는 꼼꼼한 확인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