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트위터에 접속하면 트윗, 팔로잉, 팔로워, 모멘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숫자가 기록되어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트위터를 처음 시작하거나 어르신들은 좀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 이것들이 가리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에 글을 작성하게 되면 트윗에 숫자가 올라갑니다. 즉 자신이 트위터에 글을 적은 개수와 다른 사람이 쓴 글을 퍼왔을 때 트윗에 숫자가 올라갑니다. 자신의 트위터에 작성된 총 게시물 수를 트윗이라고 부릅니다.


트위터 팔로잉이란 말은 자신이 소식을 받아 보는 트위터의 수입니다.  그리고 팔로워는 나의 소식을 받아 보는 트위터 수입니다. 서로 소식을 받고 있다면 맞팔이라고 부릅니다.


모멘트는 중요한 소식을 카테고리 형식으로 꾸며놓은 것을 말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소식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 특정 주제를 정해두면 알아서 주요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팔로잉은 한 트위터의 소식을 들을 수 있고 모멘트는 특정 컨텐츠의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트위터를 이용할 때 가장 궁금해하는 트윗, 팔로잉, 팔로워, 모멘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트위터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