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인터넷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일정한 소득이 있을 때 그 소득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소득확인증명서가 있습니다. 보통 금융 관련 업무를 볼 때에 많이 요구하는 편인데요. 예전에는 세무서나 국체청 등에서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확인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로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민원증명"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보시면 여러 민원증명신청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소득확인증명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로그인 정보를 요구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연중무휴로이니 아무 때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09시부터 22시까지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18시까지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개인사업자 소득확인증명서는 국문·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지만, 법인사업자일 경우에는 발급이 안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년 이전의 소득확인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전 자료는 세무서 민원실로 방문하셔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재형저축 가입자용 소득확인증명서가 아닌 재형저축 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가 따로 있으니 그것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