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2017년 최저임금 나의 월급은 얼마일까?


2017년도에 최저임금이 조금 인상되었습니다. 2016년 최저임금이 6,030원에서 2017년 6,470원으로 440원이 올랐네요. 아직까지는 갈 길이 멀지만, 이 금액도 무시하지 못할 금액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오늘은 나의 월급과 최저임금을 비교해서 적당한 금액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참고하셔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네이버에서 "최저임금위원회"로 검색하시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마당 > 최저임금모의계산기" 으로 들어가셔서 나의 월급과 최저임금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수집과 이메일을 입력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나의 임금과 최저임금 비교 모의계산을 하실 수가 있는데, 별 어렵지 않은 계산기로 그냥 질문에 정확히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벌써 2017년 3월입니다. 아직까지도 최저임금이 적용되지 않은 사업장은 없을 테지만, 만약이라는 것도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자신이 최저임금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