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혼인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방법


결혼은 누구에게나 인생에서 큰 행사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새로운 가정을 꾸린다는 게 쉬우면서도 참 어려운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결혼식을 올리고 법적으로도 우리가 부부가 되었다고 혼인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뭐 혼인신고를 먼저 하시고 나중에 결혼식을 올리는 분도 계시지만, 어쨌든 혼인신고를 하는데요. 오늘은 혼인신고서 양식 다운로드와 작성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법원 전자민원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메인페이지에 큼지막하게 "양식모음"이라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검색창에 "혼인신고"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시구읍면사무소 제출용 혼인신고서"가 있습니다.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한글 파일입니다. 한글 뷰어가 있어야 하니깐 미리 준비해 주세요.



프린터가 없거나 다운로드에 문제가 있으면 주민센터에서도 비치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운받은 양식을 보면 혼인신고 작성방법도 같이 있습니다. 실제 양식을 보면 뒷면에 작성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등록기준지가 좀 생소한 단어인데요. 예전의 본적을 등록기준지라고 합니다. 모르시면 혼인신고하실 때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특별한 부분은 없어 보이네요.


이상으로 혼인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혼인신고하러 고고씽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