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더 랩스타 - 샤이나크


샤이나크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더 랩스타> 리뷰입니다. 연예계 판타지 소설입니다.


38살의 성공가도를 달리다 한순간의 실패로 모든 것을 잃고 교통사고까지 당한 주인공이 18살 고등학교 시절로 회귀를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사업을 했었기 때문에 미래의 굵직한 일을 알고 있었지만, 사업으로 성공하는 삶보다 자신의 꿈이었던 랩퍼로서 음악인의 길을 선택합니다. 타고난 목소리와 천재적인 재능으로 대한민국을 열풍으로 몰아넣는 랩퍼 이상현의 행보를 깊이 있는 음악적 지식과 그의 일상을 재밌게 풀어낸 이야기입니다.


일단, 제가 랩을 잘 몰라서 리뷰를 달기에는 좀 그렇지만, 성공이 보장되는 삶을 버리고 꿈을 향해서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여러 음악에 대한 글들도 많은데요. 마음에 와닫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다만 전문적인 설명들이 많아서 조금 지루한 부분도 좀 있었네요.


일단, 주인공의 열정과 성공을 위해 달려나가는 부분과 여러 일상의 이야기들 묘사가 상당히 재밌게 그려져 있어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흔한 소재의 소설이지만, 그 내용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작품이라서 추천하고 싶은 소설입니다.


샤이나크 작가의 <더 랩스타>는 총 13권 완결작입니다. 장편의 소설이지만, 음악에 대해 매우 흥미롭게 그려져 있으니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