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리벤지 헌팅 - 목마


목마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리벤지 헌팅" 리뷰입니다. 차원이동+레이드물 소설입니다.


소설 "리벤지 헌팅"은 레이드물 소설로서 최종 보스를 죽이지 못해 인류가 멸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최종 보스로 인해 평행세계의 정우현이라는 인물로 눈을 뜨게 되고 처음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으며 최종 보스를 향한 복수를 불태우게 됩니다. 중간마다 목표에 집중하지 못하고 딴짓하는 주인공에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주변 인물의 심리 등을 세밀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감정이입도 잘 되었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최종 보스가 주인공을 평행세계로 보낼 때 몬스터로부터 마석을 추출할 수 있는 능력을 줍니다. 마석을 이용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설정이고요. 하지만 주인공은 이 능력을 제대로 활용할 줄 모르는 것 같네요. 조금 답답한 구석이 많았습니다. 물론 주인공 버프를 받아서 먼치킨 캐릭터로 거듭나기는 하지만, 이런 소소한 부분에서 조금 더 신경을 써줬다면 "리벤지 헌팅"이 더욱 재미가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직 목마 작가의 "리벤지 헌팅"을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흔한 양판소보다는 괜찮은 수준의 소설입니다. 기본적으로 필력도 괜찮고 흡입력도 있어서 킬링타임으로 괜찮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