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나 홀로 로그인 - 토이카


토이카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나 홀로 로그인" 리뷰입니다. 먼치킨 레이드물 소설입니다.


토이카 작가의 "나 홀로 로그인"은 현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레이드물 소설입니다. 어느날 지구에 하늘을 떠다니는 하늘성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극소수의 사람들이 플레이어로 각성하면서 등에 날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플레이어만 진입할 수 있는 하늘성에서 플레이어들은 렙업도 하고 부와 명성을 얻죠.


소설 "나 홀로 로그인"의 주인공은 태어날  때부터 초인으로 태어납니다. 힘이 엄청나서 생활이 어려울 정도이죠. 그래서 힘 조절을 위해 각종 무술을 배웁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지만, 플레이어가 되지 못하죠. 그러다 한 사건으로 인해 하늘성 플레이어가 아닌 나 홀로 지하 플레이어가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기존의 레이드물 소설과 그렇게 큰 차이는 없지만, "나 홀로 로그인"만의 재미난 설정들이 많아서 다른 레이드물 소설을 많이 읽었더라도 그렇게 지루하지는 않을 겁니다. 잘 짜여진 스토리 라인에 긴장감도 있고 플레이어로서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재미와 대리만족도 어느 정도는 느낄 수 있습니다만, 먼치킨 소설만의 강렬한 맛이 조금 덜합니다. 격투 부분에서 조금 더 리얼하고 통쾌한 맛이 있었다면, 소설의 완성도가 조금은 높아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레이드물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토이카 작가의 "나 홀로 로그인"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잘 짜여진 스토리에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소가 많아서 재밌게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