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 방송매체에서도 건강에 대한 주제로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마씨라고 불리는 햄프씨드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햄프씨에드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몸에 아주 좋습니다.


햄프씨드에는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 있는데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햄프씨드는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제거하고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 걱정없이 드셔도 됩니다.



미국의 주간지 Time에서 세계 6대 슈퍼곡물로 선정될 정도로 햄프씨드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아주 풍부한데요. 콩의 3.9배, 계란보다 2.5배, 소고기보다 1.5배나 많습니다. 특히 햄프씨드의 단백질은 식물성이기 때문에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두뇌발달에도 영향을 주는 오메가 3,6,9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힘프씨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을 촉진하고 근육을 강화, 유지하는 효과가 있는 아르기닌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중장년층의 골밀도가 낮은 분들께 좋은 음식입니다. 아르기닌 함유량이 굴보다 12배, 두부보다 8.6배, 장어보다 4배 정도가 많다고 하니 진정한 슈퍼푸드라 하겠습니다.



어떤 음식이든지 마찬가지겠지만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으므로 하루 섭취량을 지키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햄프씨드의 하루 섭취량은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20g 정도를 하루 3회 정도 나눠서 먹으면 좋고, 어린이는 7g 정도를 하루 3회 정도로 먹으면 좋습니다.


햄프씨드는 딱딱하지 않고 고소한 맛을 내기 때문에 그냥 먹어도 좋고, 기호에 따라서 우유나 두유 등에 뿌려서 먹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밥으로 해 먹을 때는 9:1 비율로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대마씨 효능과 먹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마씨를 먹을 때 참고하셔서 건강한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