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보통 대청소를 하실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거실에 있는 가죽 소파 일 겁니다. 가죽제품이라서 청소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가죽용 청소용품이 있으면 별걱정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청소하기가 난감한 게 가죽 용품입니다. 오늘은 주위의 흔한 물품으로 가죽을 손쉽게 청소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거실 가죽 소파 청소하실 때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의 가죽소파를 보면 대체로 낙서 등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많이 뛰어서 그런지 가죽도 좀 광택이 없고 너덜너덜해 보입니다.


가죽소파에 필기구 등으로 낙서해놓았다면 물파스나 마사지 크림, 우유, 시너, 아세톤 등을 이용해서 한번 지워보세요.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그리고 낙서를 지우고 난 후, 바나나 껍질의 안쪽 흰 부분을 이용해서 소파에 광택을 내보세요. 광이 좔좔 흐릅니다. 바나나 껍질의 흰 부분이 가죽소파의 구석구석 묵은 때도 없애주고, 광택을 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이 없다면 우유는 있나요? 마른 수건에 우유를 살짝 묻히고 가죽을 박박 문질러 주세요.


바나나 껍질이나 우유로 광택을 내고 마른 수건 등으로 한 번 더 깨끗이 닦아내면 가죽쇼파의 묵은 때와 광택이 살아나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