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현대인의 필수품 신용카드의 발급조건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관리만 제대로 한다면 좋은 점들이 더 많은 게 신용카드입니다. 여러 카드사마다 발급하는 기준이 조금씩 틀릴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발급조건은 별 차이가 없으니 이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등의 각 카드사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첫째가 직장입니다. 직장만 좋다면 신용등급에 큰 문제점이 없는 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은 기본 4대 보험에 가입된 상태여야 하고, 최소 1개월 이상 근무를 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보통 6~7등급 이내면 별 무리 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첨부되어야 하는데 조금 까다로워집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카드사용 한도가 결정되는데 모든 신용등급에 대해 개인가처분소득이 50만 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개인가처분소득이란 소득에서 소비, 저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소득을 말합니다. 카드사에서 카드를 사용하고 나중에 지급할 능력이 있는지 보는 겁니다. 만약 대출 등이 많다면 카드 발급에 애로사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모든 카드사가 비슷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래은행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거래은행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