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은 재산적 가치가 아주 큰 자산입니다. 내 집 마련에서부터 재테크 차원으로 많은 분들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부동산을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그러면 중개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복비가 얼마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요율표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복비 계산하실 때 조금 더 편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에서 부동산114로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 메인 하단을 보시면 부동산 복비 계산기가 있습니다. 부동산 복비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무나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부동산 계산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부동산 관련 세금 등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복비 계산이니깐 중개보수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중개보수(부동산 복비) 계산기입니다. 이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실거래가액을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억 8천만 원에 주택을 거래했을 때 발생하는 중개보수가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2억 8천만 원짜리 부동산을 거래했을 때 법정중개보수는 1,120,000원을 지급해야 하네요. 적용수수료율이 0.4%로 큰 비율은 아니지만 무시하지 못할 금액이 나오는군요.


이렇게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하는 중개보수(복비)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법정 부동산중개수수료요율표입니다. 거래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는 있겠으나 일반적으로 위 중개수수료요율표에 따라서 수수료를 산정하니깐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