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일반 사업자나 근로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를 소득금액증명원이라 합니다. 한 번씩 소득금액증명원을 요구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오늘은 인터넷으로 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나 근로자 모두 똑같은 과정이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메인화면을 보시면 민원증명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민원증명을 클릭해 들어가면 우측 민원증명신청에 소득금액증명원이라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을 적을 때 사업자는 증명구분을 "종합소득세신고자용"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상황에 맞게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관공서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에는 꼭 프린터가 달린 컴퓨터에서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따로 저장을 하는 경우 나중에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컴퓨터의 프린터에서만 인쇄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