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검색공급자는 활용도가 높은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주력으로 이용하는 검색사이트를 등록해 두었을 겁니다. 하지만 가끔 빙(bing)이 기본검색공급자로 지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빙은 사실상 필요가 없습니다. 해서 빙 삭제, bing 제거를 해버렸는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검색공급자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기본검색공급자자 빙(bing)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오른쪽 삼각형 모양의 메뉴를 클릭해서 검색 공급자 관리를 클릭합니다.




기본검색공급자로 지정되어 있을 때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네이버로 기본검색공급자를 위 사진과 마우스 우클릭해서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해 기본검색공급자로 지정해 주세요.



네이버를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다음으로 빙(bing)를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검색 공급자가 한 개만 있을 때에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검색 공급자 찾기를 통해서 하나 더 추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 방법으로 기본값을 바꾼 후에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기본검색공급자가 변경될 때가 많으니 알아두시면 좋은 팁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