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이제 구정이 다가오는데 민족대이동의 시작입니다. 뭐 요즘은 예전과 비교하면 이동인구가 적어졌지만 그래도 무시 못할 인원이 대이동을 합니다. 이런 시기에는 자가용 운행보다는 KTX 같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합니다. 지금쯤 구정 때 열차 편이 모두 예매되었겠지만, 혹시나 싶어 ktx예매 할인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tx예매할 때 역방향을 타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역방향을 타면 멀미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멀미가 심한 사람은 타면 안되겠죠.


2. 요즘은 제휴카드 좋은 게 많아서 할인률도 꽤 높습니다.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가 ktx예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3. ktx 가족석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목적지가 같은 다른 사람과 미리 약속을 잡고 가족석으로 예매를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코레일 멤버쉽 회원일 경우, 임신을 하셨다면 ktx 맘편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실좌석으로 예매할 때 일반좌석 가격으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5. 만 24세 이전이라면 ktx 청소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x 홈페이지에 먼저 등록을 하시고 예매를 하시면 10~30%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나이를 한번 체크해 보세요.


6. ktx 파격가 할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15~30% 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 때가 안맞을 수 있어 그리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운이 좋다면 예매할 수 있으니 문의는 해보시길 바랍니다.


7. 힘내라 청춘 ktx 할인이 있습니다. 만 24세 이하는 청소년이고 이상은 청춘으로 2일 전까지 예매하고 발권을 받으시면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8. 다자녀 행복 할인입니다. ktx 예매를 하실 때 회원이라면 그리고 3명 이상 예매를 하실 때 다자녀 행복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4명 이상은 20%, 5명 이상은 3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원확인을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9. ktx 예약 할인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예매를 하면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건 자주 있는 게 아니라서 상황에 맞아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정기승차권 할인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정기승차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 최대 60%, 일반인의 경우 45%까지 할인된 가격에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ktx예매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요. ktx예매 할인 정보를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에 예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