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오늘은 휴일 지킴이 약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이란 주말이나 공휴일에 약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서 약국들이 돌아가며 영업을 하는 제도입니다. 공휴일이라고 사람들이 안 아픈 건 아니니 참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 문을 연 약국을 찾아서 온 동네를 찾아다닌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이제 그러지 마시고 인터넷 검색으로 편하고 빠르게 약국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문을 연 약국을 검색하시려면 네이버에서 "휴일지킴이약국"으로 검색을 하시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공휴일에 문을 연 약국을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은 왼쪽 지도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다음 페이지에서 날짜 등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메인 페이지에서 날짜, 지역 등을 입력하고 바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테스트 삼아서 설날에 문을 여는 약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위 시간은 제가 임의로 입력한 것입니다. 보통은 현재 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설날에 문을 여는 서울 강남구쪽 약국입니다. 약국이름과 전화번호, 영업시간, 그리고 오른쪽에 지도보기도 있으니 빠르게 약국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위 검색결과는 예정된 약국이므로 출발 전에 전화로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에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르니 말입니다.


이상으로 공휴일 지킴이 약국 및 영업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