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감정평가사는 자산의 처분을 목적으로 토지, 건물 등의 부동산과 기계, 항공기, 선박, 유가 증권, 영업권 등의 유무형의 재산에 대해서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는 일을 합니다. 감정평가사 자격증은 1차, 2차로 이루어진 시험을 통과하셔야 취득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감정평가사를 준비하며, 감정평가법인과 같은 곳에서 일반직으로 근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많은 연봉을 받을 수 없지만, 감정평가법인에서 5년간 근무를 하면 1차 시험이 면제되기 때문에 많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연봉은 많지 않은데, 보통 월 1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금액은 작아도 1차 시험 통과와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감정평가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위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감정평가사로 근무를 한다면, 고액의 연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 기준으로 많이 받는 분은 억대가 넘는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 일반 감정평가사라도 대기업 수준의 연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정평가사는 개인 능력에 따라서 연봉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해진 금액이 없습니다. 하지만 경력이 쌓이고 실력만 있다면 억대의 연봉은 꿈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