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지역별 야간진료 병원찾기 알아보아요~


밤중에 아이가 아프거나 다쳤을 경우, 주변에 큰 병원이 있으면 응급실의 야간진료를 이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주변에 큰 병원을 찾을 수 없거나 관련 정보를 모르실 때에는 좀 당황스러운데요. 병원도 야간진료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야간에도 진료하는 병원이 어디 있는지 지역별 야간진료 내과 병원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응급의료포털"로 검색하시면, 위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동네 야간진료 내과를 찾으실 때에는 상단메뉴 "병원/약국 > 병원찾기"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큰 병원 응급실을 찾으실 때에는 "응급실 > 응급실 찾기"로 들어가시면 되고요.



"병원/약국 > 병원찾기" 순으로 들어가시면 지역별 병원 찾기가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곳 주소와 병원 진료과목(내과, 치과, 소아과, 정형외과 등등)을 선택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야간진료 내과 병원을 검색하시면 위 아이콘이 붙어있는 내과 병원을 찾으시면 됩니다. 공휴일에 운영하는 병원은 많아도 야간진료 내과 병원은 그리 많지가 않네요.


이렇게 현재 등록되어 있는 모든 의료기관이 표시되니깐 주변의 병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진료시간 등은 변동될 수 있으니 출발하기 전 전화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