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한국그린센터 폐가구 무료수거 알아보아요~


벌써 2017년 3월이네요. 새해가 엊그제였는데 벌써 3월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래되어 못 쓰게 된 폐가구 처리 방법입니다. 보통은 구청에 신고를 해서 스티커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폐가구 수거하는 분들이 수거해 가거든요. 하지만 요즘에는 폐가구를 무료수거해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한국그린센터"로 검색하시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그린센터는 SBS모닝와이드 출연 폐가구 수거 업체입니다.


이 업체에서 폐가구 등을 무료수거해 가서 재활용이 가능한 것들은 깨끗이 수리해서 취약계층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돈도 아끼고 기부도 하고 좋네요. ㅎㅎ



버리고자 하는 폐가구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면, 수거 가능한 품목을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구청에 신고하고 스티커 발급받는 방식이랑 비슷하네요.



폐가구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원형이 훼손되었거나, 10년 이상 된 가구, 사용 불가능한 제품 등은 무료수거가 안되고 유료수거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것은 무료이고 그렇지 않은 품목은 유료수거입니다.



폐가구 유료수거 비용은 구청을 통해서 버리는 비용이랑 비슷한 듯합니다. 유료수거는 여러 업체를 확인해 보시고 비용이 가장 싼 곳으로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그린센터 폐가구 무료수거는 경기도 수원시, 화성시, 오산시, 용인시, 분당 지역에서만 가능합니다. 그 외 지역은 업체가 좀 커질 때까지 좀 기다리셔야 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