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삼류회귀록 - 묘수


묘수 작가의 신무협 판타지 소설 "삼류회귀록" 리뷰입니다. 성장+회귀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삼류무사로 몇십 년을 떠돌며 생활하다가 최후의 순간에 천기자라 불리는 천하제일인과 조우하게 됩니다. 그리고 천기자로부터 흔한 만두와 천기록이라는 천하제일무공 중 어느 것을 선택하겠냐는 질문에 만두를 선택하고 만두를 먹으면서 죽음에 이르게 되죠. 하지만 어린 시절로 회귀한 상태로 깨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 시스템과 비슷한 이상한 문자가 보이게 되면서 꿈에 그리던 천하제일무공을 익히게 됩니다. 그렇게 제2의 천기자가 되기 위한 주인공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려 낸 이야기입니다.


삼류회귀록은 전체적으로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와 자신감이 붙은 주인공의 시원한 행보에 통쾌함이 가득한 소설입니다. 설정이나 내용, 주인공 성격 등 전부 마음에 든 소설이었습니다만, 상황이 너무 긴박하게 돌아가서 조금은 완급 조절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그 외에는 필력도 좋고 재미도 있고 무난하게 읽히는 편이었습니다.


묘수 작가의 "삼류회귀록"은 총 13권 완결작으로 분량이 조금 됩니다. 초중반 설정이나 내용이 알차서 재밌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조금 지루한 감도 있을 겁니다. 그래도 무난하게 읽으실 수 있으니 무협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