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아레나, 이계사냥기  - 니콜로


니콜로 작가의 퓨전 판타지 소설 "아레나, 이계사냥기" 리뷰입니다. 차원이동물 소설입니다.


평소에 심장질환을 앓고 있던 주인공이 갑작스러운 발작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아레나"라는 이상한 곳으로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하고 성공함으로써 능력자도 되고 다시 현대의 삶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주인공이 지구와 아레나를 왔다갔다하면서 겪는 여러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참고로 다른 능력자도 있고 능력자를 관리하는 협회도 있습니다.


"아레나, 이계사냥기"는 전체적으로 유쾌한 분위기에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고 적절한 개그에 웃을 일도 많습니다. 내용을 질질 끄는 것도 없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내용에 거부감 없이 읽히는 편이고요. "아레나, 이계사냥기"는 다른 소설에 비해서 흥미 위주의 글들이 많아서 유치한 부분도 많지만, 은근히 대리만족도 되고 재미도 있네요. 가끔 황당한 여자들 때문에 이야기가 끊기지만, 무난하게 읽을 만한 소설 같습니다.


주인공의 행동이나 말투를 보면 많이 가볍습니다. 뜬금없는 멘트도 많이 날리고... 멘트가 웃음을 줄 때도 있지만, 황당할 때가 더 많습니다. "아레나, 이계사냥기"의 전체적인 내용을 봤을 때 진중한 성격의 주인공도 어울릴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시원하고 통쾌한 모습을 자주 보여줘서 조금은 용서가 됩니다.


차원이동물 소설을 찾는다면 니콜로 작가의 "아레나, 이계사냥기"을 한 번 읽어보세요. 심심할 때 가볍고 웃을 수 있고 킬링타임으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