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힘 마스터 - 강철민


강철민 작가의 게임 판타지 소설 "힘 마스터" 리뷰입니다.


소설 "힘 마스터"는 가상현실게임을 배경으로 올 힘 캐릭터를 키우는 강명후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몬스터 산맥으로 둘러싸인 오지 마을에서 게임을 시작한 강명후는 몬스터에게 쫓기던 중 힘의 근원을 습득하게 되고 특성을 살려서 올 힘에 투자하게 됩니다. 올 힘의 남다른 파괴력으로 몬스터를 학살하며 광렙을 하고 오지 마을의 매직 아이템을 대도시에 내다 팔아서 엄청난 차익을 남기는 등 남들은 상상할 수 없는 성과를 보이며 앞서게 됩니다. 그렇게 오로지 힘만 올리며 힘 마스터를 향해 나아가는 강명후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깊이가 있는 소설은 아니고 가볍게 읽을 만한 소설인 것 같습니다. 먼치킨 캐릭터인고 압도적인 힘 마스터 앞에 거칠게 아무것도 없네요. 주먹 한 방 한 방이 엄청 시원하고 통쾌합니다. 압도적인 힘의 격차를 전투에서 느껴질 수 있도록 표현력도 좋고 거침없이 나아가는 강명후의 시원한 행보도 마음에 드는군요. 약간의 억지스러운 부분도 있고 유치한 부분도 있었지만, 눈살을 찌푸릴 정도는 아니었고 전반적으로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져서 가볍게 읽기에는 좋은 소설인 것 같습니다.


게임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면, 강철민 작가의 "힘 마스터"를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게임을 하듯이 게임 세계를 휩쓸고 다니는 강명후의 모습에 묘한 카타르시스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