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마인정전 - 김현영


김현영 작가의 신무협 판타지 소설 "마인정전" 리뷰입니다. 유쾌한 성장물 소설입니다.


소설 "마인정전"은 착하지만, 무심결에 하는 행동이 마인과 같은 순수(?)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유쾌한 분위기에 개그스런 요소를 듬뿍 첨가해 풀어낸 소설입니다. 주인공의 행동이 사이코패스 같으면서 어떻게 보면 순순하기도 한 기상천외한 행동에 재미가 있었고 엄청 웃으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코믹 무협 소설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개그적인 요소가 많네요.


주인공이 강호로 나가면서 개그스런 요소가 많이 감소하지만, "마인정전"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가 계속 이어져서 술술 읽히는 편이고 주인공의 기상천외한 행동과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이야기에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설정이나 내용에서 억지스러운 장면도 별로 없었고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이야기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의 취향에 맞아서 그렇겠지만, 다른 분들도 재밌게 읽어볼 수 있을 겁니다.


가볍게 읽을 만한 신무협 소설을 찾는다면, 김현영 작가의 "마인정전"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개그 코드만 맞는다면 엄청 웃으면서 가볍게 읽어보실 수 있을 겁니다. 기분 울적할 때 읽으면 기분전환도 되고 킬링타임으로 최고인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