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마왕의 게임 - 니콜로


니콜로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마왕의 게임" 리뷰입니다. 먼치킨+차원이동물 소설입니다.


소설 "마왕의 게임"은 전설적인 기록을 세운 프로게이머인 주인공이 마왕들의 서열을 정하는 마왕의 게임에 참여하면서 겪는 이야기를 다룬 소설입니다. 가상현실 게임이 아닌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모티브로 해서 스토리가 전개되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가 있네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이런 게임을 만들어서 서열을 정한다는 게 조금 마왕답지는 않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흥미와 재미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전설적인 기록의 주인공답게 먼치킨급 실력을 보여줍니다. 마왕의 게임에 참가해 적들을 압도적인 방법으로 처리해 나가는 과정에서 통쾌감도 있고 스타 주인공의 뛰어난 외모와 탁월한 능력에 호감도가 높은 편이라 대리만족도 상당한 편입니다. "마왕의 게임" 전반적으로 주인공 위주로 돌아가는 스토리 전개가 조금 그렇기도 하지만, 그 때문에 몰입도가 좋았고 감정이입도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다만 비슷한 패턴의 이야기가 반복되다 보니 살짝 지루한 느낌도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스타 주인공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마계와 현실을 오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완급 조절을 해서 그렇게 심한 정도는 아닌듯합니다.


아직 니콜로 작가의 "마왕의 게임"을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이번에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킬링타임으로 절대 손색이 없는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