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 브라키오


브라키오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리뷰입니다. 국뽕물 소설입니다.


소설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의 2040년 시점의 대한민국 대통령이지만, 서울에서 터진 핵폭탄의 폭발에 휘말려 허무하게 죽게 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컴퓨터 헬파고의 도움으로 2015년 대학생 시절로 회귀하면서 소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전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잘못된 점들을 바로잡으며 조금씩 성장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된다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답답한 현실의 정치에 실망만 하셨다면, 소설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로 조금이나마 풀어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스토리에 거침이 없고 대한민국의 현실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현실에서 느낀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국뽕물 소설이지만, 그렇게 과하지 않고 취향만 맞는다면 엄청난 쾌감을 느끼며 읽어보실 수 있을 겁니다.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는 수많은 정치적 문제를 작가의 상상력으로 잘 풀어내고 있지만, 아무래도 작가의 정치적 성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정치적 성향과 달라서 살짝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지만,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는 소설이라는 점을 상기하고 적당히 고려하면서 읽으시면 좋은 시간이 되실 겁니다.


대한민국이 세계 정상에 우뚝 서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브라키오 작가의 "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다"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자신도 모르게 국뽕에 취하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