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5툴 플레이어 - 크림커피


크림커피 작가의 스포츠 판타지 소설 "5툴 플레이어" 리뷰입니다. 야구 판타지 소설입니다.


소설 "5툴 플레이어" 주인공은 고교 시절부터 투수 유망주로 이름을 날리다 미국으로 진출하지만, 어깨 부상으로 인해 마이너리그를 전전하다 방출되고 맙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슈퍼를 운영하면 인생을 마감하나 싶었지만, 램프의 요정을 만나고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 '리얼 플레이어 2010'의 게임 능력을 얻으면서 어린 시절로 회귀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주인공의 야구 인생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램프의 요정이라는 부분에서 조금 황당했지만, "5툴 플레이어" 전반적으로 필력도 좋고 흡입력도 상당해서 몰입감이 높은 작품입니다. 다만 주인공의 중2스러운 말투와 행동에 재미가 조금 반감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억지스러운 몇몇 설정이 거슬리기도 하지만, 별다른 부담감 없이 술술 읽히는 편이라 나름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이 투수가 아닌 타자라는 점에서 다른 소설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기존 투수 위주의 소설에 질리신 분들은 한번 읽어볼 만한 소설이지 싶네요.


야구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크림커피 작가의 "5툴 플레이어"를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소설이지만, 진정한 5툴 플레이어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