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새하얀 와이셔츠는 세탁도 아주 힘듭니다. 특히 흰와이셔츠 목때 제거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활동이 많은 남성일 경우 땀으로 인해서 이물질이 더 잘 묻기 때문에 세탁에 신경을 더 쓰셔야 합니다.


와이셔츠 목때 제거에 좋은 방법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괜찮은 방법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제 경험으로 봤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좋은 세제가 많아서 흰와이셔츠 목때 제거에 별 어려움은 없지만, 좀처럼 지워지지 않는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더러운 부분에 세제를 조금 바르고 아이들이 쓰는 칫솔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묵은 때도 의외로 잘 씻겨 나갑니다.


세제는 전용 세제를 사용하시면 좋지만, 일반 빨랫비누도 괜찮습니다. 저는 집에서 만든 비누로 세탁하는데 의외로 잘 지워집니다.


그리고 칫솔을 고르실 때 주의할 점이라면 솔이 가늘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새 칫솔이 좋습니다. 쓰던 칫솔은 솔이 눌려있고 거칠어져 있어서 옷감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거친 솔도 마찬가지입니다. 꼭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부분 세탁을 미리 하시고 세탁기로 돌리시든지 아니면, 손빨래를 해주시면 깨끗한 와이셔츠를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와이셔츠 소매 부분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