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하이패스 시스템은 고속도로 등의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 하이패스 시스템 도입으로 차량 정체가 많이 줄었는데요. 만약 잔액부족 등으로 통행료를 지불하지 못했다면, 집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지서가 날아옵니다.


참고로, 하이패스 차량이 아닌데 하이패스 구간으로 그냥 지나가 버리면? 이때도 하이패스 미납요금 통지서가 날아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통지서가 지로 형식이니깐 은행에 가서 납부거나, 계좌이체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만약 미납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10배의 과태료를 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통지서를 받지 않았거나, 분실했을 경우에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인해 보시고 미납요금이 있으면 계좌이체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미납요금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별다른 인증절차도 없습니다. 그냥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에 미납요금이 있으면 아래 "미납통행료 납부"를 눌러 납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시고 원하는 납부 방법을 선택해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10배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그러니 자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납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