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오늘은 근로자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란 소득에 대해 원천징수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영수증으로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발급 방법을 알아두셨다가 필요할 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자기가 다니는 회사에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회사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라는 서류를 연말정산을 하고 난 뒤 다음 해 3월 10일까지 담당세무서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내용을 근로자에게 주게 되는데 이것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연말정산이 끝나면 회사에서 각 근로자에서 제공해야 하는데, 받지 못했다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My NTS > 지급명세서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퇴직소득명세서, 근로소득지급명세서, 연금소득 지급명세서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근로소득지급명세서가 지금 말하는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인쇄 버튼을 눌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까다로운 절차도 없고,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셨다가 필요할 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