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오늘은 무료백신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AhnLab AD V3 Lite 광고 팝업창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하다 보면 모니터 우측 하단에서 작은 광고 팝업창이 뜨곤 합니다. AhnLab AD V3 Lite 광고 팝업창인데요.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니 이런 광고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무척 귀찮습니다. 신경에 거슬리기도 하고요.


불법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V3 Lite 광고 팝업창을 제거한다면 좀 꺼려지겠지만, 다행히 AhnLab AD V3 Lite 설정창에서 광고 팝업창 여부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hnLab AD V3 Lite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기타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광고 팝업 숨기기"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체크하시면 AhnLab AD V3 Lite 광고 팝업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 설정에서 "풍선 도움말 알림 창 표시"에도 체크 해제를 하셔도 됩니다. 풍선 도움말은 광고 팝업창 말고도 불필요한 알림 메시지 등을 말하는데 이것도 같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AhnLab AD V3 Lite의 광고 팝업창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참고하셔서 좀 더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