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남기고 싶은 순간이나 장면이 있으면 사진으로 많이 찍어둘 겁니다. 하지만 사진만 찍어두면 뭐하나요. 이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모르면 안 되잖아요. 해서 컴퓨터에 보관하고 싶은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에 케이블 연결해서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게 되면 컴퓨터가 아이폰을 이동식저장장치로 인식합니다. 아이폰을 하나의 USB로 인식하기 때문에 아이폰에 들어있는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복사, 잘라내기 방법으로 내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할 때, 예전에는 프로그램 등이 필요했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만 하시면 됩니다.



파일 전송 앱 "Send anywhere"이용한 방법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프로그램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파일 전송을 손쉽게 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떤 기기를 이용하든 간단하게 휴대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아이폰에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아이폰에서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를 실행하면 위 왼쪽 그림과 같이 사진, 비디오, 오디오 등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옮기기 할 사진을 선택하고 아래 종이비행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6자리 숫자키가 생성됩니다. 10분간 유효한 숫자키입니다. 잘 기억해 두세요. 다음으로...




다음으로 컴퓨터로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에서 "센드애니웨어"로 검색을 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보시면 오른쪽에 "키 입력"이라고 있지요? 여기에다 아까 생성된 숫자키를 입력하시고 "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전송이 시작됩니다.


사진, 동영상 등 약 2.5GB의 파일을 전송해 보았는데, 속도는 느렸지만, 전송이 가능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0GB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말고도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는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인데요. 다음에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