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보기


남자분들 중에서 여름만 되면 사타구니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보통 사타구니의 땀으로 인한 습진 때문에 가려움이 심한데, 남자들 신체 구조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별다른 해답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특히, 여름철의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더 심해지는데요. 의자에 오래 앉아 있거나, 직업 특성상 땀이 많이 난다면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땀이 차거나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습진은 더욱 심해지고 더욱 가려워질 겁니다.


습진으로 인한 사타구니 가려움증의 가장 큰 원인이라면, 자신의 신체 구조입니다. 특히, 땀이 잘 나는 체질이라면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그 강도가 더욱 심해집니다.



사타구니 가려움증은 특별한 해약이 없습니다. 처방을 받더라도 일시적일 뿐, 다시 땀이 차고 사타구니가 습해지면 가려움증은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라면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 사타구니가 습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꽉 끼는 바지 등은 멀리하시고 통이 넓은 바지나, 반자지 등이 좋습니다. 팬티도 트렁크 사각팬티와 같은 통풍이 잘되는 것으로 입으시면 사타구니 습진에 아주 좋습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분들은 통풍이 잘되는 방석을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이 방석은 일주일에 1회 이상 세척을 해서 세균 등을 잡아 주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면 2차 감염으로 인한 습진으로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일매일 깨끗이 씻어주셔야 합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저자극 비누 등을 이용하시면 저 좋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사타구니 가려움증에 대해 알아봤는데, 자주 씻어주고, 자주 갈아입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