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입니다.


인터넷에 접속했는데,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접속이 안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참 난감한 경우인데요.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바이러스가 심어진 사이트라서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런 페이지가 뜨면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특별한 방법도 아니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 우단 하단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보통은 여기의 날짜와 시간 설정이 이상해서 생기는 문제로 제대로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및 업데이트를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으로 들어가면 "인증서가 없거나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함"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위 2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되는데,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 되면... 죄송합니다. 저도 모르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