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알아보아요.


내 집 마련으로 아파트를 생각하고 계시거나, 투자 목적으로 아파트를 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의 실거래가가 궁금할 때가 있을 텐데요. 많이들 궁금해하는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국토해양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아파트실거래가조회가 있는데, 아파트의 실거래가 금액과 거래 날짜 등을 공개하고 있어서 인터넷만 되면 누구나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으로 검색하시면 위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주거형태의 실거래가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제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이니 상단메뉴에서 "아파트 > 지역별"를 차례로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아니면, 메인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빠른 실거래가 조회"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실거래가조회 방법으로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등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으로 지역별 검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려는 아파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읍면동선택" 까지만 입력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읍면동 모든 아파트의 실거래가가 주르륵 나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의 모든 아파트의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서울이라 그런지 금액이 만만치 않네요.


이렇게 특별한 방법이 아닌 인터넷만 되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나 주택 등을 매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