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2017년 출산장려금 지역별 조회 방법 알아보아요~


아이를 낳고 키운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부모님께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중에서 금전적인 문제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나라에서 그런 분들께 일정한 금액을 지원해주는데 이것을 출산장려금이라고 부릅니다.


2017년 출산장려금 지원 금액은 지역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기가 있는 지역의 출산장려금 지원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아이사랑, 또는 아이사랑보육포탈, 아이사랑포털사이트로 검색을 하시면 위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정보 및 전문가 상담, 어린이집 이용(입소대기 신청, 보육료 결제 등) 서비스 등의 육아와 관련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지역별 출산장려금 확인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출산 >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으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출산지원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보이는 페이지는 공통으로 제공하는 정책이고 지역별 정책은 "우리지역 복지 서비스"가 있는데,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를 입력하고 서비스유형에는 임신, 출산 또는 궁금한 사항에 체크를 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책을 클릭하면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신청절차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체크해 가면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