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불멸자 - 송치현


송치현 작가의 현대 판타지 소설 <불멸자> 리뷰입니다. 아포칼립스물 소설입니다.


세상은 절체 불명의 필리아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있지만, 사람들은 그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 필리아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무차별 파괴만 저지르는 괴물이 되거나, 아니면 불멸자라 불리는 불노불사의 초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성만 초인이 돼서 남자는 불멸자가 될 확률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괴물의 공격을 받아 처음으로 남자인 주인공이 불멸자가 됩니다. 같은 불멸자라도 남자라서 여성 불멸자 보다도 신체적으로 월등하게 좋습니다.


그렇게 불멸자가 된 주인공이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되어 괴물들을 죽여나가고 하렘도 이룬다는 내용입니다.


초반에는 초인에 적응하면서 기술을 습득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매우 흥미롭게 묘사되어 있어서 몰입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나중에 가면 괴물들이 물량전을 벌이는데, 주인공이나 동료의 목숨이 간당간당하기도 합니다. 긴박하면서 스릴감 있게 잘 묘사되어 꽤 재밌게 읽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전투신에서 액션감이 조금 부족합니다. 주인공의 능력은 엄청나게 강하다고 묘사되어 있지만, 정작 그 능력을 발휘하는 모습은 그렇지 못합니다. 주인공이 2차 각성, 3차 각성을 해서 이제 양민학살이구나 싶었지만, 싸우는 모습은 이전과 전혀 다를 게 없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네요. ㅠㅠ


그래도 긴장감이나 스릴감은 있는 소설입니다. 작가가 액션감을 못 살려서 아쉽기는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