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 유학, 외국여행, 출장 등의 목적으로 외국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꼭 필요한 것이 여권입니다. 여권은 외국을 나갈 때 정부가 발급하는 증명서류로 자신의 국가와 신분을 증명하고, 외국여행을 허가한다는 뜻과 외국 정부로부터 보호를 부탁하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여권을을 만들 때 가장 고민되는 게 아마도 영문 이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권의 영문 이름은 한 번 정하면 바꿀 수 없으니 만들 때 주의가 필요한데요. 해서 자신의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검색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영문이름, 영어이름 등으로 검색하면 검색페이지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길동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래로 영문 홍길동 이름과 오른편에 더보기 메뉴가 있을 겁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다양한 홍길동 영어이름 표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다양한 표기 방법의 영문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이름을 선택하는 게 가장 무난하겠지만 좀 다른 것을 원한다면 3번이나 4번을 선택해도 됩니다.


주민등록의 이름 변경도 힘들듯이 여권의 이름도 변경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러니 처음에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앞으로 사용할 영문이름을 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