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휴대폰 중에서 인기 있는 기종으로 아이폰이 있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만약 잃어버리면 정말 마음이 아플 겁니다. 비싼 휴대폰이라서 분실을 대비한 안전장치를 마련해 두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분실 시 신고방법과 위치추천 등 아이폰을 잃어버렸을 때를 대비한 안전장치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보험 가입입니다. 가격이 비싼 아이폰이기 때문에 분실 및 파손을 대비하셔야 합니다. 보험 가입은 아이폰을 구입하고 30일 이내로 하셔야 승인이 나기 때문에 좀 서두르셔야 합니다. 보험비를 아까워하다가 만약 아이폰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정말 후회하실 겁니다.


다음으로 아이폰 분실신고를 위해서 아이폰 고유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고유번호가 있어야 휴대폰을 찾을 수도 있고, 위치추적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맥주소라고 불리는 고유번호는 #06#을 누르면 15자리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적어 두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을 예로 분실신고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SK텔레콤 홈페이지 상단메뉴를 보시면 "my T" 메뉴의 서브메뉴를 보시면 "휴대폰 분실/정지/해제"가 있습니다. 절차에 따라서 아이폰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는 SKT, KT, LGU+ 등 통신사마다 분실신고 및 위치추적 서비스를 신청하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경찰청 유실물센터를 통해서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경찰청 유실물센터로 검색을 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습득한 분이 휴대폰 습득신고를 할 수도 있으니 메인페이지에 있는 분실 휴대폰 찾기로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