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저 같은 경우에는 안지워지는 파일이나 폴더가 자주 생기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안지워지는 파일이나 폴더 같은 경우는 대개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거나 아니면 프로그램상 충돌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되는데 파일 강제삭제 방법 말고는 마땅한 해결책이 없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경우 그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면 삭제가 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충돌로 때문에 안지워지는 경우에는 참 난감합니다. 재부팅을 해서 지우는 경우도 있지만, 재부팅을 해도 안지워지는 것은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같은 게 필요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unlocker"로 찾아보면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꽤 유명한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안지워지는 파일이나 폴더 등을 이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설치하실 때, 구성 요소 선택에서 모두 체크 해제하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뭐 필요한 경우에는 체크하고 설치를 하셔도 되고요. 이후로는 별다른 사항이 없으니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unlocker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탐색기 형식으로 안지워지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팝업 메뉴가 생기면서 삭제, 이름 변경, 이동 등을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삭제 및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안지워지는 폴더 및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은 컴퓨터 이용 시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없으면 정말 허전합니다. 설치해 두셨다가 폴더 및 파일 강제삭제가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편안한 컴퓨터가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