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요즘 많이 사용하는 문서 형식이 pdf 파일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PDF 파일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데요. 이 용량을 해결할 괜찮은 pdf 용량 줄이기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외국사이트지만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알만한 사람들은 자주 이용한다고 합니다.



PDF 관련 사이트 중에서 여기보다 괜찮은 사이트는 없는 것 같네요. 아무 검색사이트에서 smallpdf를 검색하면 위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PDF 파일의 압축, 변환, 합치기, 분할, 회전, 잠금 등의 다양한 설정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없이 사이트 내에서 해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대강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오늘은 pdf 용량 줄이기니깐 맨 앞에 있는 PDF 압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PDF 압축을 선택하시면 위 사진처럼 pdf 용량 줄이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면 파일선택을 눌러 압축할 PDF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불러오면 자동으로 pdf 용량 줄이기가 진행됩니다.



압축이 끝나면 위 사진처럼 압축 결과를 알 수가 있으며, 아래에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압축된 PDF 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파일로 변환할 때도 과정이 비슷하니깐 참고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사이트의 단점이라면 시간당 2개의 파일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이용은 월 $6로 Smallpdf 프로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라서 필요하면 결제를 하셔도 괜찮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