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K's Blog

나를 위해 살겠다 - 글쟁이S


글쟁이S 작가의 퓨전 판타지 소설 "나를 위해 살겠다" 리뷰입니다. 회귀물 소설입니다.


주인공은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 설정이 반영된 이계로 소환됩니다. 최고의 실력자로 성장한 주인공은 클랜을 최고의 자리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멤버를 배려하는 등 착하고 착하고 또 착하게 살았지만, 클랜에게 그리고 클랜원들에게 배신을 당하면서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예전에 챙겨 둔 보잘것없는 돌이 소원석이었고 그 소원석으로 인해 처음 이계로 소환되었을 당시로 회귀하면서 주인공의 이계 이야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회귀한 주인공은 남이 아닌 "나를 위해 살겠다"고 다짐하면서 전생에 당한 복수를 준비하는 등 경험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보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욕망과 복수를 위해 살겠다던 주인공의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런 변화된 주인공의 모습이 조금 파격적이라서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악당 기질의 주인공을 좋아해서 소설 "나를 위해 살겠다"는 초반부터 재미를 느끼면서 읽었는데, 부담스러운 내용도 없고 생각 없이 읽기에는 최고였습니다. 소설 전반적으로 유쾌하면서 통쾌한 내용이 많고 마무리까지 좋아서 별다른 아쉬움이 생기지 않네요.


흔한 회귀물 소설이지만, 거침없이 앞을 향해 나아가는 주인공의 파격적인 행보에 흥미와 재미가 있는 소설입니다. 복수를 하는 과정도 역시나 파격적이라 매우 흥미로웠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회귀물 소설을 좋아한다면, 글쟁이S 작가의 "나를 위해 살겠다"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흔한 소재의 소설이지만, 그 내용은 파격적이라서 매우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